보도자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베코, 유니세프 지원 차원에서 FC 바르셀로나와 공동으로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세계적인 사명 시작
기사입력  2018/05/02 [12:42]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최고의 가전제품 브랜드 베코(Beko)가 ‘프로처럼 먹어라(Eat Like a Pro)’ 캠페인을 통해 아동 비만 예방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사명을 시작하면서 100만유로 모금을 위해 유니세프(UNICEF), 기존 후원 파트너인 FC 바르셀로나(FC Barcelona), 자사의 재단과 제휴한다고 4월 30일 발표했다.

베코는 전세계인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공유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세계적인 아동 비만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니세프를 위해 100만유로를 모금하고자 한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EatLikeAPro 게시글이 올라올 때마다 베코는 유니세프에 1유로를 기부한다. 이런 기부 방식으로 베코는 다양한 유니세프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의 과체중과 비만을 포함해 궁극적으로 모든 형태의 어린이 영양 부족을 예방하고자 한다. FC 바르셀로나와 바르샤 재단(Barça Foundation)은 파트너들 중 둘이 함께 일하게 되었고 건강한 습관 장려가 바르샤 재단 프로그램의 주된 요소이기 때문에 이 캠페인에 합류하게 됐다.

현재의 추세가 2025년까지 지속될 경우 전세계 700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고통 받게 될 것이다. 베코는 어린이들의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세계적인 캠페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원하여 이러한 추세를 바꾸고자 한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국내 클럽 경기 엘 클라시코(El Clásico) 기간인 5월 6일에 베코는 기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 명 노출을 포기하고 선수들의 소매에 ‘프로처럼 먹어라’는 건강한 식생활을 강조하는 문구를 넣을 예정이다.

5월 6일에 FC 바르셀로나 팀은 프로처럼 먹어라 캠페인을 위해 소매에 #EatLikeAPro가 기재된 새 셔츠를 입고 경기에 나서게 된다. 수많은 젊은이들을 위한 영웅처럼 전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인 올스타 팀은 어린이들이 균형 잡히고 영양가 높은 식단과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몸을 돌볼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프로처럼 먹어라’ 사명과 캠페인은 전세계의 부모와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과 균형 잡힌 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팀 최고의 선수들이 보유한 식습관에 대해 가족들에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유니세프는 기아를 근절하고 식량 안보를 달성하며 전세계 어린이들의 영양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니세프는 특히 가장 취약하고 불우한 지역에 초점을 맞춰 모든 어린이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고자 한다. 또한 기금을 통해 어린이들의 식단 품질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치솟는 아동 비만 발생률을 줄이고자 한다. 엘 클라시코 주간에 소셜 미디어에서 #EatLikeAPro를 달고 자신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글을 공유한 사람들은 선수들의 서명이 들어간 한정판 FC 바르셀로나 훈련일 및 경기일 셔츠를 획득할 기회를 갖게 된다. 바르샤 재단은 전세계 500만명 이상의 팔로워들에게 참여를 촉구하고 언론 채널을 통해 이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코의 최고경영자 하칸 불굴루(Hakan Bulgurlu)는 “아동 비만은 전세계적인 문제다”며 “우리는 세 개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 즉, FC 바르셀로나와 그들의 가장 큰 두 파트너들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나서주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베코는 FC 바르셀로나와 함께 소셜 미디어에서 행동을 촉구하고 올해 엘 클라시코 경기 때 소매의 문구를 노출하는 등 유니세프의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부를 장려할 예정이며 건강한 식생활을 용이하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니세프의 글로벌 영양 프로그램(Global Nutrition Programme) 소장 빅터 아구아요(Victor Aguayo)는 “빈곤 가정과 국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성장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식단으로 인해 아동 비만 문제가 점차 커져가고 있다”며 “우리는 파트너인 베코와 FC 바르셀로나의 지원 및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촉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FC 바르셀로나 및 바르샤 재단 부의장 호르디 카르도네르(Jordi Cardoner)는 “우리는 풋볼넷(FutbolNet) 방법론을 이용하여 전세계 12만명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다가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 활동과 ‘존중('Respect)’의 가치를 설파하고 있다”며 “이 캠페인에서는 자기 자신을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강화하는 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베코의 특별 기부금은 유니세프의 라틴아메리카 영양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학령기 아동의 약 23%가 과체중 또는 비만이다. 유니세프는 베코, FC 바르셀로나의 지원을 받아 고통 받는 빈곤 가정과 어린이들이 처한 현실을 바꾸고자 한다.

베코의 목표는 간단하다. 인식 고취와 교육을 통해 아동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다. 유니세프는 베코와의 제휴를 통해 라틴아메리카의 60만 학령기 아동들의 식습관 계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한다. 이 캠페인은 가정과 학교에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건강한 식생활이 중요하다는 점을 가르치고 필요한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