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위 부산 선정
기사입력  2018/07/11 [11:41]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세계적 여행 미디어인 론리플래닛이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Best In Asia)’ 10개 지역을 발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리스트는 론리플래닛이 매년 발표하는 여행지 리스트다. 론리플래닛의 아시아 전문 에디터들은 한국의 부산을 ‘다채로운’, ‘생기가 넘치는’ 도시로 칭하며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했다.

한편 2위는 보석 같은 건축물과 고대 도시가 보존된 우즈베키스탄이 차지했고 3위는 갈수록 식을 줄 모르는 인기 도시 베트남이 선정됐다.

론리플래닛의 아시아 태평양 미디어 담당 크리스 자이어(Chris Zeiher)는 “아시아는 모험을 꿈꾸는 모든 여행자에게 깊고 방대한 매력의 대륙”이라며 “우리 전문가들은 향후 1년간 방문해볼 만한 최고의 여행지를 선정하기 위해 수천개의 추천 내용을 면밀히 검토했다”고 밝혔다.

또한 자이어는 “일본 나가사키에서 스리랑카 아루감만까지, 이 리스트는 아시아 출신은 물론 이미 그 도시의 관광 명소에 방문한 적 있는 이를 막론하고 많은 여행자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론리플래닛의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는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론리플래닛 글로벌 홈페이지와 론리플래닛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각 여행지에 관한 기사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의 동영상 콘텐츠 제작은 카메라 드론 전문 글로벌 기업 DJI에서 후원했다.

◇론리플래닛 선정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 대한민국 부산
풍경, 문화, 요리 등이 모두 어우러진 도시 부산은 모든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산속의 사찰에 하이킹을 가거나 뜨거운 온천물에 몸을 담그거나 한국 최대 수산 시장에서 해산물 천국을 만날 수 있다. 전 세계 이목을 사로잡는 도시 부산은 2018년 동아시아 문화 도시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다. 거리 예술 축제부터 전통 무용극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한국의 문화유산을 보여준다.
2. 우즈베키스탄(Uzbekistan)
3. 베트남 호찌민(Ho Chi Minh City, Vietnam)
4. 인도 서고츠 산맥(Western Ghats, India)
5. 일본 나가사키(Nagasaki, Japan )
6. 태국 치앙마이(Chiang Mai, Thailand)
7. 네팔 룸비니(Lumbini, Nepal)
8. 스리랑카 아루감만(Arugam Bay, Sri Lanka)
9. 중국 쓰촨성(Sìchuān Province, China)
10. 인도네시아 코모도 국립공원(Komodo National Park, Indonesia)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