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내한 기자회견, 영원히 할 수 있는 만큼 하겠다.
기사입력  2018/07/16 [18:21]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16일 오후 2시 반부터 열린 영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내한 기자간담회에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 톰 크루즈,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가 참석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미션 임파서블’의 여섯 번째 이야기로 최고 스파이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을 끝내야만 하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환한 미소로 손 인사를 건넨 톰 크루즈는 “영화를 개봉하게 돼서, 이렇게 (한국에) 오게 돼서 정말 기쁘다. 환대해줘서 감사하다. 한국에는 우리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팬이 있다. 동료와 함께 와서 더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 오게 될 거라 생각한다”며 9번째 내한 소감을 밝혔다.

 

톰 크루즈는 이번 시리즈에서도 타이틀롤 에단 헌트를 열연했다. 관객의 시선을 앗아갔던 고난도 액션 연기도 여전하다. 특히 그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속 액션 연기를 위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가졌다. 거친 몸싸움은 물론, 헬기 조종, 헤일로 점프 등도 직접 소화했다.

 

대역을 쓰지 않는 이유에 대해 톰 크루즈는 “여러분을 위해서”라며 “나는 여러분이 즐겁게 봤으면 한다. 그래서 현실감 있는 액션을 추구한다.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리얼한 액션의 감동이 가장 크다. 관객도 함께 몰입해서 느끼길 바란다. 또 프로듀서로서 스토리나 캐릭터도 현실감 있게 담고 싶었다. 많은 분이 실제처럼 느낄 수 있길 바라서 로케이션 촬영에도 초점을 맞췄다”고 털어놨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도 관객들, 그리고 동료들 때문이라고 했다. 톰 크루즈는 “극한의 상황에서 모두 관객만 생각하며 촬영에 임했다. 중압감도 있지만, 많은 분이 나를 지지해주고 있다는 걸 알았다. 감독님과는 9번째 작업이었고, 이런 재밌는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놀라웠다. 이들이 담당하는 일이 당연하게 여겨질 수는 없다. 저희는 관객들을 위해서 늘 열심히 일한다. 그리고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기쁘고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헨리 카빌은 반대로 톰 크루즈의 공을 높이 샀다. 헨리 카빌은 극중 에단을 추격하는 CIA 요원 어거스트 워커를 연기했다. 그는 “새로운 시리즈가 개봉될 때마다 관객과 밀착돼 있고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무엇보다 톰 크루즈가 늘 목숨 걸고 찍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를 지켜온 벤지 던 역의 사이먼 페그와 메가폰을 잡은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은 조금 더 구체적인 답변을 내놨다. 사이먼 페그는 “형제, 우애가 점점 더 돈독해지고 말도 안되는 위험한 것들을 톰이 이뤄내는 걸 관객이 즐기는 듯하다”고 ‘미션 임파서블’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은 “프렌차이즈 시리즈의 어필도 크고 액션도 멋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캐릭터의 마음, 심장이 제대로 전달되는 거다. 그래서 이들의 형제애가 중요하다”며 “연출할 때도 앞서나가고자 하기보다 이 프렌차이즈에 들어가고자 했다. 더 크게, 세게가 아닌 스토리와 액션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오랜 기간 ‘미션 임파서블’을 지켜온 톰 크루즈와 사이먼 페그에게는 “언제까지 ‘미션 임파서블’을 하고 싶으냐”는 질문도 나왔다.

 

톰 크루즈는 망설임 없이 “영원히 할 수 있는 만큼”이라고 답했다. 사이먼 페그도 이에 동의하며 “마지막 미션은 우리가 밥 먹을 때 제대로 소화할 수 있는가”라고 너스레를 떨어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톰 크루즈는 "이런 영화 만드는데는 팀워크가 중요하다. 팀워크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매일매일 헌신하며 저희 영화를 찍었다. 영화 촬영 현장에 매일 가기를 고대했다"고 밝혔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2D, 3D, IMAX 2D, IMAX 3D, 4DX, SUPER 4D로 오는 25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