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LG전자,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
기사입력  2018/07/17 [12:14]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LG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 생활가전이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 특히 LG전자는 2010년부터 9년 연속 수상하는 동시에 2년 연속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기업이 됐다.
 
녹색구매네트워크는 소비자환경단체 20여곳과 일반 소비자 약 200명이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감안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LG 생활가전이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는 데에는 핵심 부품에 적용한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크게 기여했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상황에 맞게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하는 것이 가능해 제품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까지 높일 수 있어 프리미엄 가전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기술이다.
 
코드제로 A9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등을 탑재해 올 초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무선청소기 성능 평가에서 탁월한 청소성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특히 자립형 거치대, 탈착식 배터리 등 고객을 배려한 편의사항을 대거 적용해 프리미엄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트롬 세탁기(모델명: FH17VBW, FH19VBW, FH21VBW)는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시간은 줄이고 세탁력은 높인 ‘3방향 터보샷’ 등 LG 트롬만의 앞선 세탁기술을 적용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모델명: RH9SGR)는 국내 시장에서 건조기 열풍을 일으킨 제품이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두 개로 늘어나 보다 많은 양의 냉매를 압축할 수 있기 때문에 성능과 효율이 뛰어나다.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모델명: S5BB)는 LG만의 차별화된 스팀기술을 적용해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옷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이 제품은 최대 6벌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이 특징이다.
 
디오스 전기레인지(모델명: BEF3G, BEI3G, BEH3G, BEH3GW, BEY3GT)는 탁월한 조리성능은 물론 디자인, 위생, 안전, 편의성까지 두루 갖춰 고객들로 부터 인기가 높다. 별도의 전기공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디오스 김치냉장고(모델명: K222SS15E, K337SN15E)는 김치냉장고 업계 최초로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최적의 온도로 유산균을 57배까지 늘려주는 ‘유산균김치+’ △쿨링샷으로 유산균 김치를 맛있게 유지시켜 주는 ‘보관 모드’ △유산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산균 디스플레이’ 등 디오스 김치냉장고만의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AW)은 음식물에 따라 출력을 조절하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적용해 효율과 성능이 뛰어나다.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 정성해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만의 친환경·고효율 제 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