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체육회,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하계아시아경기대회 선수단 결단식 개최
기사입력  2018/08/07 [11:16]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7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경기장에서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하계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결단식을 개최한다.

이번 하계아시아경기대회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및 팔렘방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인도네시아는 1962년 제4회 자카르타아시아경기대회 이후 두 번째로 하계아시아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45개국 1만1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총 40종목 67개 세부종목에서 기량을 겨룰 예정이며 볼링, 조정, 세팍타크로, 사격 등 17개 세부종목은 팔렘방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금메달 65개 이상 6회 대회 연속 종합 2위 수성’을 목표로 출전하며,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인 김성조 선수단장의 지휘 아래 수영, 양궁, 육상, 배드민턴 등 총 39종목 1044명(선수 807명, 경기임원 186명, 본부임원 51명/단일팀 남측선수단 포함)이 참가한다.

이번 결단식에서는 약 600여명의 선수단이 함께 대회 출전 결의를 다짐하며, 이낙연 국무총리, 안민석 국회 문체위원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전병극 문체부 체육협력관, 김성조 선수단장, 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 관계자 등이 선수단 격려를 위해 참석한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기수인 여자농구 국가대표 임영희 선수에게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타월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카누 안현진 선수(남북단일팀), 핸드볼 정의경 선수(선수단 남자 주장), 펜싱 남현희 선수(선수단 여자 주장), 태권도 이대훈 선수가 전체 선수단을 대신하여 선물 증정식에 함께 오른다. 선수단 소개, 단기수여 등의 본 행사 후에는 대회 참가를 위한 안전, 규정, 의무(도핑) 등에 대한 교육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번 결단식을 시작으로 대회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본단은 8월 15일 가루다항공 GA879편과 대한항공 KE627편을 통해 각각 팔렘방 및 자카르타로 출국한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