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8 개최
기사입력  2018/11/06 [11:05]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회장 이상규)와 방송기술교육원(원장 김준성)이 ‘KOC 2018’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KOC 2018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방송기술교육원이 주관하는 미디어 컨퍼런스로 8일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 2층 코바코홀에서 개최된다.

KOC 2018은 초지능 사회로 상징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중심으로 ‘연결성’이라는 키워드가 2018년 대한민국 사회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살펴보고자 한다.

‘연결이 가치를 만들어낸다(Connectivity Creates Value)’라는 주제로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이 이동통신과 미디어 산업 전반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또 남북평화시대를 연 남과 북의 연결이 우리 사회에 어떠한 바람을 몰고 올지 차례로 조망해보고자 한다.

먼저 경영철학자로 KBS <라디오 시사고전>을 진행하고 있는 서진영 박사가 ‘4차 산업혁명, 퇴계의 이기이원론과 ICT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진영 박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했고 패러다임도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발상의 전환과 창의적 사고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이 같은 대응 방안을 고전에서 찾아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션1에서는 ‘미디어X5G, OTT’에서는 이종식 KT인프라연구소 상무와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 상무,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가 각각 ‘5G 시대를 이끌어나갈 이동통신사의 전략’, ‘동영상 OTT의 미래와 옥수수 전략’, ‘뉴스 시장과 콘텐츠 시장의 진화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세션2 ‘미디어X남북평화시대’에서는 박영자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 실장이 ‘북한의 경제사회 변화와 정보화’를 주제로, 26차례 방북 경험이 있는 오기현 SBS 남북교류협력단 선임PD가 ‘방송문화교류의 성과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KOC 2018의 사전 등록은 7일 오전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서 기념품이 배포된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스마트 워치, 카카오 스피커, 에어팟, 스타벅스 상품권 등 많은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KOC(콕)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KOBETA) ‘Conference’의 약자로 기술 발전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를 가볍게 ‘콕’ 찍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미디어 전문 컨퍼런스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