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오비 코리아, 뮤지카 첫 단독 상장
기사입력  2018/11/19 [10:58]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블록체인 기반 음악 산업 플랫폼인 ‘뮤지카(Muzika, MZK)’를 단독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16일부터 입금을 시작한 뮤지카는 글로벌 창작곡·악보 플랫폼 마이뮤직시트와 종합 피아노 포털 마피아니스트를 운영하는 마피아컴퍼니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마피아 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에 선정돼 정부로부터 9억원 상당의 투자를 받았으며,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인 스프링캠프 및 중국 네오글로벌캐피탈 등 다양한 VC가 투자하기도 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플랫폼은 150개국에서 200만명의 사용자와 아티스트가 사용 중이다.

뮤지카 프로젝트는 암호화폐인 뮤지카 코인(MZK)을 활용해 디지털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특징으로 아티스트 발굴, 후원, 음악의 생산, 소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음악 산업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뮤지카 코인은 소비자가 음원 스트리밍, 음원, 악보, 악기의 구매와 판매, 녹음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아티스트 후원 등의 활동에도 사용 가능해 아티스트와 소비자가 주도하는 자생적이고 지속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후오비 코리아는 이번 단독 상장을 기념해 ‘입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후오비 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뮤지카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이용자와 아티스트간 경계를 허물고 누구나 쉽게 음악 산업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반 저작권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해서 높은 기술력을 갖춘 검증된 다양한 암호화폐를 후오비 코리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하고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