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땅출판사, ‘책 쓰기! 실전 로드맵’ 출간
기사입력  2020/06/09 [14:50]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좋은땅출판사가 ‘책 쓰기! 실전 로드맵’을 출간했다.

하영준 저자는 어떤 일이든 기초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다른 책에는 없는 자신만의 책 쓰기 실전 경험을 책에 풍부하게 담아냈다.

이 책은 책을 쓰는 데 필수인 ‘로드맵 5가지 핵심 습관’을 실천과제로 삼아 기초부터 실전까지 4단계로 나눈 책 쓰기 1년 프로젝트다. 5가지 습관은 책 읽는 습관 들이기, 몰입하는 글쓰기, 사색하고 메모하기, 인터넷에서 글감 찾기, 최적의 리듬 만드는 운동하기다.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1년이 너무 길 수도 있다. 하지만 책 쓰기 기초를 익히기 위해 로드맵 5가지 핵심 습관을 실천하는 1단계와 글감을 만드는 비법인 3단계를 제외한 나머지 단계는 누구나 책을 쓸 때 필수적으로 실천해야 하는 단계다.

자신의 독서나 글쓰기 연습 경력에 따라 프로젝트 단계를 선택해 실천하기 나름이며 짧게는 5개월, 여유 있게 잡으면 1년이면 책을 쓸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하영준 저자는 “이 책은 무엇보다 기초를 익히고 나서 글을 쓰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실전 로드맵을 따라서 실천하다 보면 누구나 쉽게 책을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책을 쓰는 데는 9년 동안의 독서 경험, 1년 이상의 글쓰기 연습, 매일 아침 사색을 통한 글감 구상,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통한 몰입하는 글쓰기, 꾸준한 운동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책 쓰기! 실전 로드맵’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 및 구입할 수 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