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크라우디, 퍼핏 애니메이션의 거장 ‘퀘이 형제’ 초대展 크라우드펀딩 진행
기사입력  2020/06/12 [15:39]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퀘이 형제 특별전 <퀘이 형제: 도미토리 움으로의 초대展> 개막을 앞두고 아트블렌딩의 퀘이형제 채권형 크라우드펀딩이 크라우디에서 진행된다.

퍼핏 애니메이션의 거장 퀘이 형제 특별전 <퀘이 형제: 도미토리 움으로의 초대展>은 제21회전주국제영화제 특별 초청작으로 전주팔복예술공장에서의 특별 전시 종료 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만나보게 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의 목적은 많은 대중들에게 전시회 기획 의도를 알리고, 운영 비용 일부를 조달하는 데에 있다.

◇유료 관람객 수 7만5000명 이상 유치 시, 최대 39% 연 수익률 기대할 수 있어

크라우디는 이번 전시회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투자자의 기대 수익률 및 손익분기점(BEP)이 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비해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밝혔다. <퀘이 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展> 크라우드펀딩 투자 시 BEP는 유료 관람객 수 1만명으로, 유사 프로젝트의 BEP가 약 8만명이었던 것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이다. 이는 본 크라우드펀딩 투자자가 전시의 선순위에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한 구조로 인해 가능해졌다.

특히 유료 관람객 7만5000명 이상을 유치하는 경우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는 연 수익률 최대 39%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투자 금액 별 전시 초대권 및 스페셜 기프트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크라우디는 이번 전시회 크라우드펀딩의 기대 투자수익률은 모집금액 1억원 기준으로 산정된 것으로, 만약 입장객이 0명일 경우 최대 100% 투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시 원금손실 가능성에 대하여 충분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동일한 전시 공간에서의 흥행 성공 사례와 예정된 다양한 전시회로 인한 관람객 모집에 자신감 비쳐

전주국제영화제와 예술의전당, 전시기획사 아트블렌딩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6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기획사 아트블렌딩은 해당 전시 공간에서 지난해 6월부터 9월까지 <에릭 요한슨 사진 展>이 약 13만명의 유료 관람객 방문으로 흥행에 성공한 적이 있어, 올해는 본 전시회가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트블렌딩은 이번 전시회의 유사 진행 기간 동안 <모네에서 세잔까지>, <툴루즈 로트렉 展>, <My Dear 피노키오展>, <퓰리처상 사진 展>과 같은 많은 관람객의 발걸음을 끌어당길 대형 전시회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과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 준비되어 있어 <퀘이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 展>가 그 집적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시회 크라우드펀딩, 최근 성공사례 늘고 있어

한편 크라우디는 최근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수익도 기대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 분야, 특히 전시회 크라우드펀딩이 활기를 띠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다른 플랫폼의 크라우드펀딩에서는 피노키오전, 에릭 요한슨 사진전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성황리에 모집 성공된 바 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