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스24,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 하게 도와주는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2주 연속 1위 등극
기사입력  2020/09/24 [15:00]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2위를 유지했고,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9>가 새롭게 3위를 차지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인더숲 BTS편’에서 슈가와 RM이 읽어 화제가 된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한 계단 내린 4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한 계단 상승한 5위로 나타났다.

마음을 보듬고, 정서적인 안정을 주는 도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류시화 시인이 15년 만에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가 새롭게 10위에 올랐고, 페이스북에서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색과 체’의 첫 산문집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는 두 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네 계단 하락한 19위다.

어린이 만화 시리즈의 신간이 인기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의 열 여섯 번째 이야기 <Go Go 카카오프렌즈 16 베트남>이 출간과 동시에 6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판타지 만화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여덟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8>은 여섯 계단 하락해 16위에 안착했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과학 학습 만화 <흔한남매 흔한 호기심 1>은 열 세 계단 내린 17위다.

이 밖에도 아이의 공부력이 상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철학 이야기 <철학의 숲>과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통찰을 담은 <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가 새로운 7위와 8위로 나타났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 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린 9위,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심판>도 한 계단 하락해 12위를 차지했다. 출간 5주년과 넷플릭스 드라마 영상화를 기념해 리커버 특별판을 새롭게 선보인 <보건교사 안은영>은 13위에 올랐다. 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의 장르 작가 전민희의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 3>이 14위,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오른 15위다.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켜 ‘포스트 잡스’로 불리는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의 <규칙 없음>은 열한 계단 하락해 18위에 안착했고, 전문가 5인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는 여덟 계단 내린 20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는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소개도서이자 알베르 까뮈가 페스트라는 전염병에 맞닥뜨린 오랑 시민의 모습을 그려낸 <페스트>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작가 허지웅이 절망과 싸우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2위를 차지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