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년 젊어지기 10계명
기사입력  2014/11/06 [10:57] 최종편집    안방닷컴
▲     © 안방닷컴

가을이 깊어갈수록 낮은 온도, 차가운 공기, 매서운 바람에 걸을 때도 잔뜩 움츠린 채로 걷게 되고, 따뜻한 곳으로 서둘러 들어가기 바빠 변해가는 가로수 단풍조차 외면하게 된다.

 

그래서였을까? 오래전 이맘때, 현대백화점에서 제시하는 젊어지는 비법이 기억난다. 따뜻한 백화점 내에서 걷기운동을 실천해보자는 속내가 있나 싶었는데, 의외로 생활 속에 스쳐보내기 쉬운 수칙들이어서 오려두었던 10년 젊어지기 10계명에 시선을 보냈다.

 

<10년 젊어지기 10계명>

1. 생각의 근육을 단련하라. 편안한 음악과 함께 하는 하루 10분 명상은 두뇌를 젊게 하는 특효약이다.
2. 걷기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짧고 빠른 걸음으로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회 이상 실천하라.
3. 물만 제대로 잘 마셔도 보약이다. 하루에 3번, 3컵씩 30초 동안 물을 마시자.
4. 웃음은 부작용이 전혀 없는 행복한 바이러스다. 스트레스를 환한 웃음으로 바꾸면 내 몸이 건강해진다.
5. ‘스포티’와 ‘심플’을 패션 키워드로 기억하라. 화이트 셔츠 · 블랙 티셔츠처럼 요란한 무늬와 장식이 없는 수수한 패션이 오히려 당신을 돋보이게 한다.
6. 태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라. 자외선은 피부 노화에 치명적이다. 자외선 차단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7.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만들기에 투자하라. 가장 자주, 가장 좋은 것을 사야만 하는 화장품 두 가지는 자외선 차단제와 모이스처라이즈다.
8. 리모컨을 자녀에게 맡겨라. 그들이 즐겨보는 인기 가요 · 개그 프로그램은 당신의 트렌드 지수를 높여준다. 자주 보면 모르는 사이에 마니아가 된다.
9. 대중문화에 대해 대화할 때, 듣지 말고 말하라. 취향에 맞지도 않는 것을 이해하겠다고 노력하느니 자기 취향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라.
10. ‘첨단’에 기죽지 말라. 스마트폰,타블릿PC, mp3 음악 등 사실 요리보다 쉽다.

 

날씨가 몸을 게으르게 만든다면 10분 명상이나 물 마시기, 웃을 수 있는 TV프로그램 시청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자.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다.

 

Copyright 안방닷컴 | 뉴스포커스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 기사 보기:뉴스포커스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