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들의 행복한 주말체험은 한강에서 즐겨요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과 함께하는 청소년 수상체험활동
기사입력  2014/05/16 [10:06] 최종편집    정경화 기자
[제이칸뉴스= 정경화 기자]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주관하는 "2014 주말행복체험" 프로그램 중 수상체험 5월 10일(토)부터 실시된다.

수상체험은 6개 자치구로 나누어 서울특별시립 성북청소년수련관, 도봉교육복지센터, 강북교육복지센터, 서울특별시립 망우청소년수련관, 서울특별시립 노원청소년수련관, 전농중학교 등 네트워크 기관들이 참여한다.
▲ 2014 주말행복체험 - 수상프로그램 (도봉교육복지센터, 강북교육복지센터)    ©제이칸뉴스&방송  정경화 기자
‘2014 주말행복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학교를 가지않는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평소 학교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공기관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 창의·인성·교육 및 재능을 발견하고 사회성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한강 뚝섬지구 수상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체험활동은 윈드서핑,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모터보터 등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다. 체험은 가장 중요한 구명조끼 및 헬멧 착용부터 수상안전규칙을 교육하고, 각 분야별 이론과 실기교육을 병행하여 실시된다. 
 
5월 10일, 체험 첫째날 한강에 도착한 청소년들은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듣고 준비운동을 한 후 지상에서 윈드서핑, 수상스키 이론교육을 통해 장비설명, 자세연습, 균형잡기 등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  2014 주말행복체험 - 수상 프로그램  ©제이칸뉴스&방송 정경화 기자
이후 청소년들은 바나나 보트를 타며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린 듯 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또래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라서 그런지 하나같이 밝고 즐거운 표정으로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수상체험 현장에는 수상안전요원, 생활체육지도자, 청소년지도사, 교원자격증, 동력기구조정면허  등 전문자격을 갖춘 지도자들이 교육하고,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험할 수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 2014 주말행복체험 - 수상 프로그램  ©제이칸뉴스&방송 정경화 기자
한편, 5월 16일 2회차 부터는 윈드서핑에서 가장 중요한 해상생존법과 입수방법, 물에 뜨는 방법, 방향전환 및 1인시 체온유지방법과 3인시 체온유지방법들에 대해서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수상스키 체험은 3회차부터 직접 스키를 착용하고, 주행 및 자세교정을 한 뒤 4회차 때 주행 및 체중이동으로 방향전환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심폐소생술은 2회차부터 매회차 실시된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강의에서 학생들은 평소 배울 수 없었던 심폐소생술에 대해 배우고 실습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6월 7일 토요일부터 성북, 동대문 지역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수상체험을 실시하고, 이 후 9회차부터는 타 자치구 8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6월 부터 참여하고 싶은 서울 성북구,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초등4~중2 청소년들은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 홈페이지(www.goodi.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jungsh02@hanmail.net) 접수 및 FAX(02-576-7410) 접수하면 된다. 
(단, 이메일 접수시 보호자들의 서명 및 도장스캔. 문의전화:02-576-7799)

단체소개 : (사)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은 청소년에대한 참사랑을 한마음으로 모아 범 국민운동의 일환으로 실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지닌 건강한 인재로 육성하고자함을 대 전제로 설립된 단체이며 청소년들에게 여가문화 변화에 따른 다양한 놀이문화,나라사랑.역사,인성교육,1인1기갖기를 제공하고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연계된 종합적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에 대한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유도하고자하며 일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자기의 관심분야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게 함으로써 자아발전과 자기 성장을 도모하고 학교교실수업과 교외 현장실습을 접목하여 질적 교육효과의 증대 및 건강한 청소년 문화 정착과 건전하 여가 활동 보완을 그 취지로한다.또한 저소득 및 장애학우와 같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문화 교류의장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기여를 통해 사회적 대립문제를 초기에 근절하고 변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자 설립된 청소년 단체이다.
 
<저작권자 ⓒ admin@jkhannews.com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이칸뉴스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jkhannews

................트 위 터 : https://twitter.com/jkhannews

................모 바 일 : http://m.jkhannews.com


 
원본 기사 보기:제이칸뉴스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