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카콜라, 유통업계의 ‘S.P.E.E.D’ 한정판 눈길
기사입력  2014/12/11 [00:57]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 

 

 

 

 

 

 

 

 

 

 

 

 

 

 

 

   Sport… ‘스포츠’와 함께 추운 겨울을 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완소 아이템 봇물
 Pure… 순수하고 깨끗함을 테마로 하얀 겨울을 연상케 하는 ‘퓨어’ 제품들 많아져 
 Edge… 패키지 디자인에 멋을 살려 ‘엣지’를 더한 스페셜 에디션    
 Especial… ‘특별한 한 해’ 맞이한 제품들의 기념 에디션, 소장가치 높아 구매욕구 상승
 Diary… 연말연시 필수 아이템, 달력과 다이어리의 시즌성 살린 한정판 제품 눈길  

  

올 겨울 눈이 짜릿해지는 ‘한정판’ 제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신에게 주는 가치 있는 선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지인들과 주고받는 선물로 제격인 리미티드 에디션이 연말연시 소비 트렌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정판은 말 그대로 한시적으로 물량을 정해놓고 판매하기 때문에 조기 품절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 특징. 빨리 움직일수록 소장 확률도 높아지는 올 겨울 한정판들을 S.P.E.E.D한 특징들로 살펴봤다. 

 

▶ S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추운 겨울을 보내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 반영한 아이템 봇물
코카-콜라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동계 스포츠를 즐기는 폴라베어의 모습을 생동감있게 담아낸 ‘폴라베어 스페셜 에디션’ 캔 3종을 출시하고 본격 겨울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에디션은 ‘폴라베어와 함께 겨울을 신나게 즐기자’는 캠페인 컨셉이 반영된 것으로 코카-콜라를 대표하는 귀여운 마스코트 ‘폴라베어’가 동계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 폴라베어’로 깜짝 변신했다. 사랑스러운 폴라베어가 새하얀 눈 위에서 스케이트, 스키, 스노우 보드를 즐기는 모습이 250ml 캔 패키지마다 담겨져 있으며 겨울 스포츠의 역동성과 폴라베어가 주는 친근한 이미지가 절묘하게 매치해 코카-콜라가 주는 짜릿함과 즐거움을 폴라베어를 통해 표현한 것이 이번 에디션의 특징이다.

또한, 코카-콜라는 썰매, 하키, 스키를 즐기고 있는 ‘미니 스포츠 폴라베어 인형’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12일까지 SNS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메인 페이지(http://cokepolarbear.r-c.co.kr/Home/Event2)에 접속해 개인 SNS 계정에 로그인 한 후, 댓글을 달아 공유하는 것으로 응모할 수 있다.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미니 스포츠 폴라베어 인형 1세트씩 총 2000세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폴라베어 인형이 조기품절 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렸던 만큼 소비자들의 빠른 참여가 소장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를 대표하는 자산으로 즐겁고 행복한 겨울을 상징하는 마스코트인 코카-콜라 폴라베어가 동계 스포츠의 역동성을 반영한 사랑스러운 스포츠 폴라베어로 탄생했다”며 “소비자들도 폴라베어처럼 겨울 스포츠를 즐기며 추운 겨울을 더욱 신나고 짜릿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P 하얀 겨울에 어울리는 ‘퓨어’ 제품들 한정판으로 출시 
식품업계에서는 ‘우유’를 소재로 한 제품들이, 쥬얼리업계에선 하얀 겨울에 어울리는 퓨어 제품들이 인기다. 던킨도너츠는 겨울에만 한정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 및 도너츠 8종을 출시했다. 케이크 중 ‘무민의 브라우니 숲’과 우유쉬폰, 도너츠 중 ‘순수우유 무민’은 핀란드 만화 캐릭터 ‘무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무민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트롤(요정)을 캐릭터화한 것으로 핀란드에서는 국민 캐릭터로 불린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2000원, 도너츠 8개 이상 구매 시 3000원에 한정판인 무민 쿠션을 구매할 수 있다. 스페인 주얼리 토스(TOUS)는 2014 한정판 퓨어컬렉션을 국내에 출시했다. 퓨어 컬렉션은 자수정, 토파즈, 감락석 등의 원석의 순수성을 모티브로 18K골드와 함께 ‘곰돌이’를 독특하게 형상화한 제품이며, 각각의 원석이 갖고 있는 색깔들을 최대한 극대화해 보석 자체의 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두 가지 크기의 펜던트로 나왔으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 E 패키지 디자인에 멋을 살려 ‘엣지’를 더한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의 엣지를 두거나 구성품을 달리하는 전략으로 만들어지는 박스형 스페셜 키트와 컬렉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높인다. 더바디샵은 12월 10일부터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더바디샵 드래곤 후룻 립버터’를 포함한 한정판 ‘쉐어 러브 박스’를 판매한다. 12월 말까지 판매하는 한정판 '쉐어 러브 박스'는 NGO 단체에 판매 전액을 기부할 수 있는 '더바디샵 드래곤 후룻 립 버터' 2개와 더바디샵의 베스트셀러 4종 및 제품 할인권,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로 구성된다. 피자헛은 내년 1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형 패키지 ‘3단 트리박스’를 선보인다. 트리박스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녹색 박스로 피자, 치킨, 샐러드 총 세 가지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1층 박스에는 더 스페셜 피자, 2층에는 골드 스파이스윙과 치킨 텐더, 3층에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담겨있다.


▶ E 올해 00주년 맞은 ‘특별한’ 브랜드들… 기념 한정판 출시  
맥도날드는 40주년을 맞이하여 ‘맥도날드 헬로키티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한정판은 마이멜로디ㆍ턱시도 샘ㆍ폼폼 푸린ㆍ케로케로 케로피ㆍ배드 바츠마루ㆍ몽키치 등 헬로키티 인기 캐릭터 6종으로 구성됐다. 6종의 인형을 모두 담은 스페셜 컬렉션은 28일 오후 4시부터, 개별 캐릭터 인형은 29일부터 2종씩 차례로 선보인다. 마이멜로디 헬로키티와 턱시도 샘 헬로키티가 29일 오전 8시부터 판매된다. 이어 폼폼 푸린 헬로키티와 케로케로 케로피 헬로키티가 내달 3일 오전 8시부터, 배드 바츠마루 헬로키티와 몽키치 헬로키티가 7일 오전 8시부터 각각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9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진로 1924’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90년 노하우의 정제, 증류 기술을 함축한 '진로1924'는 경기도 이천의 비옥한 토지와 깨끗한 물로 재배된 국내 최고 품질의 '이천쌀' 증류원액으로 블랜딩한 정통 증류식 소주다. 1만 5000세트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아 한정판 ‘실버 카드’를 출시했다.

 

▶ D 한 해를 준비하는 ‘다이어리’, 커피를 마시며 구입해볼까?
커피전문점들은 연말연시의 잇 아이템인 다이어리를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타벅스는 2004년부터 해마다 다이어리 이벤트로 연말 매출을 20% 이상 끌어올릴 정도로, 한정판 다이어리 출시의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올해 다이어리는 고흐, 피카소, 헤밍웨이 같은 예술가가 썼다는 프랑스 노트 브랜드 몰스킨과 손잡고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두 달 동안 스티커 17장을 모으거나,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을 마신 소비자에 한해 증정된다. 커피빈은 스마트폰 앱에서 5만원 이상 충전하면 캐스키드슨의 다이어리를 준다. 투썸플레이스는 겨울 음료 3잔을 포함해 15잔, 카페베네는 12잔을 마시면 다이어리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나에게 주는 가치 있는 선물로,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때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마음의 선물로 리미티드 에디션이 뜨고 있다”며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도가 큰 편이며, 한시적으로 밖에 구입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유니크한 아이템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이 뜨거운 편”이라고 말했다. 

 

뷰티뉴스 송성길 기자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