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C301성형외과, ‘최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새롭게 리모델링
기사입력  2015/03/13 [13:45] 최종편집    뷰티뉴스

SC301성형외과가 수술실 전체를 최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확장 이전했다. (사진제공: SC301성형외과)

SC301성형외과가 수술실 전체를 ‘최첨단 무균 시스템’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확장 이전했다. 또한 기존 수술방 뿐만 아니라 줄기세포연구소, 여성성형 센터 등을 구축 하여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신호탄을 마련했다.

최첨단 무균 수술의 경우, 눈으론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나 미생물을 관리해 수술 후 감염률을 0%로 낮추는 시스템으로, 국제표준규격인 JCI 인증 기준에 맞추어 적용됐다. 공기 속에 부유하는 입자 뿐만 아니라 온도, 습도, 공기압 정전기 제어 및 조도 등에 관하여 환경적으로 제어되는 밀폐공간이며, 무균실에서는 청정도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또한 세밀히 관리하고 있다.

또한 수술실 음양압 장치를 통해 바깥 공기가 수술실 내부로 유입되는 것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음압과 양압의 전환도 가능해 감염환자 수술 시, 수술실 내부 공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도 완전히 차단된다.

정교한 항온항습 시스템은 수술실 내부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감시·관리해 수술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스템은 수술실 밖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며 미세한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보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수술장 전 구역을 항균 처리한 자재로 시공하고 다양한 약품을 사용하는 수술실 특성을 고려, 내화학성에 강한 재질을 활용해 청결과 내구성도 높였다.

무균수술실이 성형외과 에서 꼭 필요한 이유는 환경균이나 부유균 등은 공기 중에 떠다니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매개체로 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미세먼지수가 많을수록 감염의 위험성이 증가 하므로 무균수술실을 통해 감염률을 취소화 하는 것이 미용성형에서는 무엇 보다 중요하다.

줄기세포가슴성형 및 동안성형 전문 SC301성형외과의 신동진 대표원장은 “확장이전 및 무균수술실 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이 가능해 질것이다.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수술 및 비 양심적인 의료진의 수술로 성형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이 늘어 났는데, 더욱더 고민하고 연구 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수술을 진행해야 할 것 같다.” 고 말했다.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